기술지원·FAQ
  • Q
    네트워크 카메라 IP 검색프로그램은 어떤 것이 있나요?
    •                    
  • Q
    네트워크 카메라 IP 검색 프로그램에서 카메라가 확인되지 않습니다.
    • 1. PC와 IP카메라가 라우터를 통해 연결이 되어 있을 경우
      IP카메라에서 PC까지 연결된 네트워크 중 라우터가 있을 경우에는 카메라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IP카메라와 PC 혹은 노트북을 직접 연결하여 검색하여 셋팅을 진행 하여야 합니다.

      2. PC의 방화벽이 설정 되어있을 경우
      PC의 방화벽이 설정 되어있을 경우, 네트워크 보안정책으로 인하여 카메라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PC의 방화벽을 해제 혹은 카메라 검색 프로그램을 방화벽 규칙에서 허용을 해 주어야 합니다.

      3. V3, 알약 등 설치된 백신프로그램의 방화벽이 설정 되어있을 경우
      V3, 알약 등 개인이 설치한 백신프로그램의 방화벽이 설정 되어있을 경우에는 네트워크 보안정책으로 인하여 카메라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V3, 알약 등 백신프로그램의 방화벽을 해제 혹은 카메라 검색 프로그램을 방화벽 규칙에 등록하여 주어야 합니다.
  • Q
    네트워크 카메라 패스워드를 분실했습니다
    • 카메라의 비밀번호를 분실 하였을 경우에는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카메라의 공장 초기화를 진행 해야 하는데, 이는 현장에서 진행 할 수 없기에 카메라를 당사로 입고 시켜서 공장초기화를 진행 해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 단 스피드돔 카메라는 물리적으로 공장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요.
  • Q
    네트워크 카메라 카메라 기본 비밀번호가 있나요?
    • 자세한 사항은 매뉴얼 참고 및 고객지원센터(031-427-466)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네트워크 카메라 초기화 방법을 알려주세요
    • IP 서치 프로그램 중 IP Setup, IP Manager에서 메뉴를 제공하나 이는 비밀번호를 알아야 사용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물리적으로 초기화하는 방법은 없으며 당사로 카메라를 입고 시켜 공장초기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 단 스피드돔 카메라는 물리적으로 공장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십시요.
  • Q
    네트워크 카메라 카메라 rtsp주소가 어떻게 되나요
    • 카메라별 RTSP접속 주소가 다르기 때문에, 하기의 IP카메라 웹페이지를 보고 그에 맞는 RTSP주소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RTSP접속에 필요한 주소는 대소문자를 구분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Q
    네트워크 카메라 Internet Explorer에서 카메라 영상이 나오지 않아요.
    • Windows에 ActiveX가 설치 되어있지 않을 경우
      IP카메라에 접속하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라이브 화면 페이지에서 대기하면 Active X설치 관련 문구가 팝업 됩니다.
      이때 Active X를 설치하고 Internet Explorer를 재 실행 하여 IP카메라에 접속을 하면 추가 기능 실행 관련 메시지가 한번더 나타나는데 ‘모든 페이지에서 허용’을 선택하면 라이브 영상이 보여집니다.

      Windows에 ActiveX를 설치를 하였을 경우
      Windows에 Active X를 설치하였고, Active X 추가기능 사용을 허용 하였음에도 라이브 영상이 나오지 않을 경우, Active X 재 설치, Internet Explorer 재 실행, Windows 재부팅을 하여 확인 해봅니다.
      GG 모듈의 카메라의 경우 ActiveX간에 충돌이 발생하여 영상이 안보이면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이 때에는 VLC로 영상이 나오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 Q
    네트워크 카메라 카메라 영상을 RTSP로 확인하고 싶어요.
    • 1. RTSP로 카메라를 확인 할 수 있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VLC Media Player' 입니다.
      인터넷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설치 합니다.

      2. VLC Media Player을 실행 하여, 미디어 → '네트워크 스트림 열기’'를 선택 URL에 카메라의 RTSP 주소를 입력 후 '재생’'버튼을 선택 합니다.
      재생이 안될 경우 네트워크 스트림 열기 화면 하단에 추가 옵션 보기를 선택하여 옵션수정을 그림과 같이 수정하여 다시 접속을 합니다. 


         

  • Q
    네트워크 카메라 NVR, Internet Explorer, VLC Player등 모든 곳에서 카메라 영상이 나오지 않아요.
    • 현장 네트워크가 VPN(Virtual Private Network)을 이용하여 구성 되어 있을 경우
      VPN(Virtual Private Network)은 보안 솔루션으로 각 포트를 Open, Close하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막을 수 있는 장비 입니다.
      IP카메라에서 사용하는 포트를 VPN장비에서 Close할 경우, 통신이 안되어 카메라 영상 및 카메라와의 접속 자체가 불가능 합니다.
      VPN장비를 사용 하는 현장에서는 필히 IP카메라가 사용하는 포트를 Open 하여야 하며, Open 되어있는지도 확인 해야 합니다.
      이는 네트워크 관리자가 작업을 진행 할 수 있으므로, 현장 네트워크 관리자, 혹은 VPN관리자가 확인을 진행 해야 합니다.

      VPN이 구성되어 있지 않을 경우
      카메라와의 연결부터 확인을 진행하시고 방화벽이 설정되어 있을 경우 해제하여 주세요. 이상이 있을경우 AS를 받으셔야 합니다.
  • Q
    네트워크 카메라 카메라별 사용 Port
    • 카메라별 사용하는 Port는 각기 다릅니다.
      보편적으로 RTSP Port는 554번 Port를 Web Port, Onvif Port는 80번을 사용하나, 카메라의 이벤트 처리 등 다른 포트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시어 VPN에서 포트를 Open 하시고, 필요에 따라 IP공유기의 포트포워딩을 하시면 됩니다.


  • Q
    네트워크 카메라 윈도우 방화벽 해제 방법
    • PC의 Windows 방화벽을 해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어판 → Windows 방화벽 → Windows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 선택 → 개인 네트워크 설정 / 공용 네트워크 설정 → Windows 방화벽 사용 안함.


  • Q
    네트워크 카메라 윈도우 방화벽 규칙 추가
    • PC의 Windows 방화벽 규칙을 추가 합니다.
      제어판 → Windows 방화벽 → Windows 방화벽을 통해 프로그램 또는 기능 허용 선택 → 다른 프로그램 허용 선택 → 찾아보기를 선택하여 Windows 방화벽 규칙에 추가할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추가한다.


  • Q
    네트워크 카메라 백신 프로그램 방화벽 해제
    • 백신프로그램의 방화벽을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백신프로그램 트레이아이콘 우측버튼 클릭 → '개인방화벽'을 선택하여 체크 해제.
      백신프로그램의 종류에 따라 방법은 다르나 비슷하니 참고 하시어 진행 하세요. 



  • Q
    네트워크 카메라 백신 프로그램 방화벽 규칙 추가
    • 백신프로그램의 방화벽 규칙을 추가합니다.
      백신프로그램을 실행 후 설정 혹은 환경설정에 진입 → 프로그램 규칙에 추가를 선택하여 방화벽 규칙에 추가 할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추가 합니다.
      백신프로그램의 종류에 따라 방법은 다르나 비슷하니 참고 하시어 진행 하세요.


  • Q
    네트워크 카메라 NVR 에서 IP 카메라까지의 네트워크 확인
    • 1. NVR 장비 뒷면에 NIC(Network Interface Card)의 LED가 점멸 혹은 불이 들어와 있는지 여부를 확인 합니다. LED 불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 NIC의 불량 / HUB의 불량 / NIC와 HUB간 연결된 Lan Cable의 불량으로 판단 할 수 있습니다.

      2. 1번사항에서 HUB의 불량을 확인하는 방법은 연결된 Lan Cable를 여유 포트로 옮겨서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여유포트로 옮겼을 때, LED가 점멸되며 NVR과 1대 이상의 IP카메라가 연결이 된다면, HUB의 해당 포트가 불량이 발생 한 것으로 판단하면 됩니다. 만약 다른 포트로 옮겼음에도 작동하지 않으면, NIC 혹은 Lan Cable의 불량을 생각하고 다음 사항을 점검 합니다.

      3. Lan Cable를 교체하여 확인 합니다. Lan Cable를 교체하여 LED가 점멸되며 NVR과 1대 이상의 IP카메라가 연결이 된다면 Lan Cable불량으로 판단할 수 있으며, Lan Cable를 교체하였음에도 작동하지 않으면 NIC불량으로 생각하고 다음 사항을 점검 합니다.

      4. 다른 PC와 다이렉트로 연결하여 Ping Test를 진행해 보거나, 인터넷 라인을 연결하여 인터넷이 되는지 여부를 확인, 또는 내장 NIC가 아닌 별도의 NIC를 장착하여 확인을 진행 한다. 4번항목의 경우는 NVR장비의 불량으로 생각하고 A/S를 받으셔야 합니다.
top